스타일을 알고자는데 성격부터 파악하자는 이상한 컨설팅 회사 [스토리 앤 스타일] 입니다 [스토리 앤 스타일]은 그 사람의 스토리가 담겨야 스타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컨설팅을 할 때 그 사람의 <스토리>를 먼저 들어봅니다. <스토리>란 이런 것입니다. 하는 일은 어떤 것이고,주로 만나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인지,그 일을 하면 어떤 게 좋은지,앞으로 하고 싶은 일이 있는지,왜 그렇게 하고 싶은지,잘한다고 생각되는 일은 무엇이고어떨 때 성취감이 느껴지고 즐거운지,남들이 칭찬하는 것들은 나의 어떤 점인지,그 말을 들을 때의 나의 진심은 무엇인지..좀 묻는 게 많은지 몰라도 대답이 크게 어렵지는 어렵지 않을거예요. 이 질문들의 초점은1)삶의 환경,2)그래서 만들어지는 경험과 생각,3) 본래의 자신의 성향등입니다. 스타일은 자신을 설명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착용자, 그 사람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데 옷을 고르고 연출할 때 많은 사람들은 정반대로 하기 쉽습니다. 착용자인 사람이 빠지고 옷 자체가 주인이 되는 것이죠.이러면 옷에 사람이 맞춰야 합니다.당연히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축하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그헣게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요?한 번 아래 내용을 보시며 점검해 보세요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는 것을 방해하는 생각 3가지 1. 최신 유행 트렌드 스타일을 주로 구매한다. 유행하는 스타일은 해마다 바뀝니다.유행대로 따라가면 해매다 스타일 컨셉을 바꿔야 합니다. 감각이 세련된 것과 유행추종은 다릅니다. 그런데 알게 모르게 유행정보에 많이 노출되는 우리는 유행스타일이 눈에 익숙해서 쉽게 고르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유행에만 치중하려고 하지는 않지만유행 스타일에 대한 정보는 많고자신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를 잘 몰라서유행스타일을 결국 선택하게 되지요. 자신을 어떻게 표현할지 알게 되면 유행정보와의 균형을 이루어자신의 스타일을 구축하는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2.나의 체형 단점을 잘 커버하는지가 중요하다. 스타일은 감추는 일이 아니라 <표현하는 일>입니다. 감춰야 할 것을 중심으로 하면 스타일링은 불가능합니다. 사람들은 당신를 알고 싶어합니다. 매력이 있는 좋은 사람이니까요! 내가 생각하는 체형의 단점은혼자만의 생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점에 연연하는 마음을 버리고당당하게 자신감 있는 모습이 스타일에 담겨야 합니다.단점은 잊고 강점을 찾으세요.외모뿐 아닌 내면에서까지 모두요! 3. 현재 갖고 있는 옷과의 코디를 생각한다. 옷을 살 때 거울 앞세서서 사람들이 하는 생각은'음,,, 이 옷을 사면 뭐랑 입지?''가격이 내 예산에 맞나?'이런 것들입니다. 이 중에서 더 많이 하는 생각이기존 자신의 재고 리스트를 떠올리는 것입니다. 현명한 소비는 활용도가 높아야 하는 것이니까요! 그런데 이미 갖고있는 옷들이 정말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나만의 고유, 장점이 드러나는 것들인지요?만약 그렇지 않은데 그 옷들에 맞추어 또 구매를 한다면안 어울리는 옷 하나 더 사는 셈이 되는 것이죠. 언제나 기준은 자기자신이어야 합니다. 스타일은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스타일은 나를 표현해야 합니다. 자신만의 매력을 담고건강한 에너지를 표현할 때,사람들은 당신을 멋지게 기억합니다. 새로운 생각, 새로운 접근으로새로움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에게 부여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