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메시지를 입는다"

우리는 옷을 고를 때 [그 옷이 자신을 설명하는 메시지로 적합한지]를 생각합니다.  

날씬하게 보이는 옷을 선호한다면 날씬한 몸매를 가진 사람으로 설명하고 싶은 것이고, 잘 알려진 고가의 브랜드의 제품을 선호한다면 자신을 부유한 사람으로 설명하고 싶은 것입니다. 차분해 보이고 싶고, 힙한 느낌을 주고 싶고, 트렌드에 민감한 멋쟁이로 보이고 싶은 등 - 옷의 선택 기준은 내가 표현해서 전달할 메시지에 있습니다.  이 말은 결국, '우리가 입는 것은 메시지'라는 것이죠. 


그래서 스토리앤스타일은 이렇게 정의합니다. 

"스타일이란 그 사람의 스토리가 담긴 그릇", 

"스타일은 시각적 언어"


하지만 사람들이 표현해야할 메시지는 다양합니다. 단순히 날씬한 몸, 돈이 많은 사람 보다 더 다양하고 가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스토리앤스타일은 [메시지를 어떻게 스타일로 표현하면 좋을지]에 대한 소비자 고민에 도움을 드리고자합니다. 그래서 고안한 것이 바로 7WAYS 시스템입니다

7WAYS SYSTEM

7WAYS란 7개의 방법, 7개의 길이라는 뜻으로 사람의 유형 7가지와 컬러톤의 분류 7가지를 서로 연관하여 설명하는 방법입니다. 

살아있는 사람은 에너지 덩어리로 지향점과 의사결정 방식에 따라 행동특징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러 역시 에너지를 상징하고, 명도와 채도, 곧 톤(TONE)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것은 사람과 컬러를 구별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하나로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7WAYS SYSTEM은 1)자신에 대한 적절한 서술을 찾고, 2)이를 표현을 하는 스타일 연출법을 제시합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